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ofoffice)을 제거하기 위함이었다(vii).
토마스 아놀드(Thomas Arnold)의 아들 매튜 아놀드(Matthew Arnold)는 무질서와 혼란 억제의 중요성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 본 후에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나에게 이러한 행동규칙은 실제로 유전적이다. 나의 아버지가 40년도 더 전에 쓰신 미출판 편지 중 한편에서,
【고대】 철학은 기원전 600년경부터 그리스에서 시작된 것으로 본다. 이 시기에서 기원후 4,5세기, 즉 고대사가 끝날 때까지의 철학을 고대철학이라고 하고, 이 고대철학은 3기로 나눌 수 있다.
〈제1기〉 창시기(創始期)의 철학:BC 6~5세기를 말하며 자연을 대상으로 그 속에 존재하는 변화하지 않는
철학자들을 괴롭혔고, 여기에 대한 많은 이론이 제기되었다. 익살맞은 학자들은 이러한 이론에 푸푸설(pooh - pooh theory), 멍멍설(bow-wow theory), 딩동설(ding-dong theory), 야호설(yo-he-ho theory)과 같은 재치 있고 기술적인 명칭들을 부여하였다. 이 이론들은 언어란 시초에 단순한 모방이 아닌 감각과 음성의 신비
-영어학개론-
1. 전통문법
가. 언어학과 영어학
현대영어는 그 형성 과정에 있어서 굴곡이 많기 때문에 원래의 순수한 German 계통의 언어의 성질이 변질되어 Roman어적 색채(색채)를 띄게 됨으로써 종합어(Synthetic Language)적인 성격에서 분석적(Analytic Language)적인 모습으로 바뀌었다. 이렇게 변질된 복잡
지금까지 데카르트를 중심으로 합리주의와 베이컨을 중심으로 경험주의라는 두 가지 서양 중세 철학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두 사상가의 생애와 사상, 그리고 비판, 현대적 의미에 이르기까지 그 차이는 완전히 상대적이었다고 여겨진다.
감성이나 경험 따위를 완전히 배제하고 세상에 신이라는 이름
철학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략- 쿤은 과학이 안정적인 성장의 과정과 혁명적 급변의 과정을 반복한다고 주장했고, 다른 이론 전통에 속한 이론들은 엄밀히 말해서 비교 불가능하다는 다소 과격해보이는 테제도 제안했습니다.” -처음 읽는 영미 현대철학, 83p-
현대의 과학철학은 과학적 합리성의
Ⅰ. 사상에 대한 개괄적 정리
1. Chapter 4.Introduction: The Dawn of the Modern World
2. Chapter 5. John Milton and the Self-Righting Principle
3. Chapter 6. Thomas Hobbes and Society by Contract
4. Chapter 7. John Locke and the Society by Contrast
5. Chapter 9. David Hume: The roots of a Skeptical Press
Ⅱ. 사상가들에 대한 생각 및 의견
1. 서
철학 및 교육사 강의 노트 참조.
일상의 활용과 학문발전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우리가 배우는 영어는 외국어로써의 영어(EFL: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교육이 주를 이룬다. 하지만 현재 교육과정에서 요구하고 있는 성취기준은 제 2언어로써의 영어(ESL: English as a Second Language)의 수준이다.
The Importance of notes
노트를 하는 주요 이유는 우리가 들은 것을 글로 기록하여 기억하기 쉽게 하는 위함이다.
우리는 이야기나 강좌를 들으면 누구나 내용을 쉽게 잊어 버린다. 여러 가지 연구들이 우리의 짧은 기억력에 대해서 설명하고 뒷받침 해왔다.
P.235의 인간의 짧은 기억력에 대한 사례
- 한